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은 삼성화재 실손보험/실비보험 보험비 청구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최근에 대상포진이라는 질병에 걸려서 병원을 자주 다녀왔는데요. 대상포진은 "항 바이러스제"를 먹어야 몸속에 있는 바이러스를 치료할 수 있기 때문에 관련 약을 처방받아야 하는데, 해당 약품은 급여가 아닌 비급여 대상이었습니다.

보통 약을 처방받아도 만원 안쪽에서 비용이 처리됐는데, 이번 약은 비급여이기 때문에 한번 처방받을 때 마다 3만원 정도의 비용이 소요됐습니다. 아무래도 부담이 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저같은 경우 삼성화재 실손보험/실비보험을 가입해놓은 상태이기에 실비청구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확하게는 "무배당 삼성화재 건강보험 NEW새시대건강파트너" 입니다)

많은 청구 방법이 있겠지만 저는 오늘 간단하게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청구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앱스토어 또는 안드로이드 마켓으로 들어간 후 "삼성화재"를 검색하여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빨간색 네모박스로 표시해놓은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에 공인인증서가 존재한다면 해당 방법으로 로그인하시면 되지만 저같은 경우,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간단하게 휴대폰 인증으로 진행했습니다.

 

이름, 생년월일, 성별 등을 입력하고 휴대폰 인증을 받습니다.

 

휴대폰 번호로 로그인을 진행하려면 전자금융거래 회원가입도 동시에 진행해야 합니다. 위에서 휴대폰 인증을 마치고 나면 위같은 화면이 나올테니 연속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전자금융거래 회원가입도 마찬가지로 휴대폰번호 인증을 해야합니다.

 

가입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보험금 청구로 들어갑니다.

 

마찬가지로 보험금 청구로 들어갑니다.

 

청구대상과 청구 유형을 선택합니다. 저는 신규 접수이기에 신규 접수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증빙 서류를 등록해야합니다. 저같은 경우 병원 진료비가 링겔을 포함하여 5만원, 약국에서 약 처방비용이 3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병원 진료비의 경우 병원측에 요청하여 영수증을 떼와서 첨부하면 되고 약국 처방비용의 경우, 약 봉투를 첨부하면 됩니다.

 

보험금을 수령할 계좌 정보를 입력합니다.

 

처리 결과를 안내받을 방법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실손보험 보험비 청구가 완료되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2만원 정도까지는 청구하지 않고 3만원 이상부터 보험비를 청구하고 있습니다. 보험이라고 하지만, 어차피 청구하면 다음 보험비가 인상되기 때문인데요. 아무래도 어느정도 부담이 되는 선부터 청구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